CHAINREUM AI

News

체인리움AI 소식

경기항공고 학생들 2026년부터 대학등록금 50% 지원받는다!

경기항공고등학교가 지난 5월 30일 '‘도제학교 산·관·학 커뮤니티'를 개최해 학생들의 취업과 학위취득 병행 방안을 논의했다. 


도제학교 산-관-학 커뮤니티 개최...취업과 학위취득 '일석이조'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항공고등학교 학생들이 2026년부터 서울한영대학교 입학시 산업체에서 등록금 50% 이상을 지원받게 될 전망이다.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 지난 5월 30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통한 취업 및 진학 성공을 위해 ‘도제학교 산·관·학 커뮤니티’를 개최해 이같은 내용을 협의, 결정했다. 
이 행사에는 학습기업인 ㈜케이원솔루션, 대안일레콤(주), ㈜하이텍영상, (주)체인리움AI 임직원, 서울한영대학교 정신섭 교수,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과 이형덕 자치행정교육위원장, 강문종 학교운영위원장과 유형진 교장을 비롯한 학교 도제업무 담당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경기항공고 학생들의 취업과 학위취득(일학습병행제 활용)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방안으로 2025학년도 서울한영대학교에 ‘스마트복지학과(전기·전자+사회복지)’를 개설해 도제학교에 참여하는 경기항공고 학생들(10개월 이상 재직 조건)에게 2026학년도부터 입학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등록금의 50% 이상을 산업체가 지원하는 파격적 혜택이 결정됐다. 
대안일레콤 주식회사 유영일 이사는 “의료기기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서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과 같은 상급 교육을 받게 지원하는 것은 당연한 인력 자원에 대한 투자이고 회사나 학생에게 서로 Win-Win”이라고 흔쾌히 제안을 받아들였다. 
경기항공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출발점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도제학교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묵묵히 애써 온 김효진 도제전담관 교사는 “경기항공고의 성실한 학생들이 고졸 취업에서 멈추지 않고 회사에 다니면서 학위취득의 혜택까지 누리면서 더 성장할 수 있게 되어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이형덕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장은 학교가 요청한 ‘전국단위 학생 모집’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출처 : 광명지역신문(http://www.joygm.com)